경남소상공인연합회 '경남 민관협력 배달앱 리뷰 이벤트'

기사등록 2022/09/06 21:18:05

경남e지·지역상품권 명칭 포함 리뷰 작성해 올리면

500명 추첨, 1등 경남e지 상품권 100만 원 등 제공

온라인 비대면 소비 촉진·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여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영철)는 경남도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와 창원 등 지역사랑상품권을 경남지역 민관협력 배달앱에서 사용한 도민 대상 리뷰 이벤트를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김해시 배달앱 '먹깨비'를 비롯해 진주시 '배달의 진주', 통영시와 밀양시의 '위메프오', 올해 창원시 성산구를 중심으로 시범운영 중인 '누비고'가 참여한다.

'경남지역 민관협력 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 명칭'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 가운데 당첨자를 추첨해 1등 3명에게 경남e지 상품권 100만 원 등 총 500명에게 경남e지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 24일 경남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 및 참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영철 회장은 "배달 중개수수료 2% 이하 조건인 '경남지역 민관협력 배달앱'을 사용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소비자는 할인 구매한 경남사랑상품권과 경남e지 온라인 전용 상품권까지 쓸 수 있게 됨으로써 온라인 비대면 소비 촉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추석명절을 맞아 소상공인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9월 초 경남사랑상품권 120억 원, 경남e지 20억 원을 추가로 발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