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민선8기 제1차 당정협의회 개최…당·정간 협조체계 구축

기사등록 2022/09/03 21:18:47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필요한 주요사업 협의와 협력 방안 등 논의

통영시, 천영기 시장 등 간부공무원 참석

국민의힘 통영고성당원협의회, 정점식 의원·도·시의원 등 30명 참석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는 민선8기 들어 처음으로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 건설을 위한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당·정간 협조체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사진=통영시 제공).2022.09.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시는 민선8기 들어 처음으로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 건설을 위한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당·정간 협조체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통영시는 지난 2일 시청 강당에서 현안사업 및 국·도비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민선8기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천영기 시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 공무원들과 국민의 힘 통영·고성당원협의회 정점식 위원장 및 소속 도의원, 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에서는 관문터널 개통, KTX 역세권개발 및 배후도시 조성, 최첨단 현대식 수산물 유통센터 건립 등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과 도서지역(추도지구) 식수원 개발사업, 디피랑 연결보도교 설치사업 등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가 필요한 주요사업에 대한 협의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2일 시청 강당에서 천영기 시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 공무원들과 국민의 힘 통영·고성당원협의회 정점식 위원장 및 소속 도의원, 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업 및 국·도비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민선8기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은 협의회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통영시 제공).2022.09.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영기 통영시장은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 건설을 위한 공약사업, 역점사업 등에 적극적인 국·도비 지원을 건의하였으며, 당정의 유기적 협조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귀중한 자리를 앞으로도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통영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여러 현안사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비 확보, 제도 개선 등 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