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동부권 '닥터헬기 시급하다' 건의

기사등록 2022/08/31 14:00:25

30일 영암군서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첫 정례회 개최

해양·산단 보유한 전남동부권 닥터헬기배치 시급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전남동부시장군수협의에 참석해 동부권에 닥터헬기 배치를 요구하고 있다. 여수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영암군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를 건의했다.

31일 여수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는 민선 8기 들어 처음으로 열렸으며, 지자체별 현안사업이 논의됐다.

정 시장은 "현재 전남의 닥터헬기 계류장이 신안군에 위치하고 있어 여수를 비롯한 동부권은 운항 범위를 벗어난 지역이 많다"며 "도서 지역 응급환자의 대다수가 해경 헬기와 선박을 통해 이송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령화로 응급을 필요로 하는 환자는 늘어나는 데 비해 해경 헬기는 응급·구호 장비가 부족하다 보니 신속한 이송과 치료가 어려운 현실이다"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전남 동부지역에 닥터헬기를 도입하면 전라남도는 물론, 광주광역시와 경상남도까지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며 "보건복지부 닥터헬기 배치 공모사업에 전남 동부지역이 선정될 수 있도록 공동 건의하자”고 제안했다.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중앙정부와 전국시장군수협의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한편 9월 28일 여수 박람회장에서 '2022년도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고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