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단 15명 위촉

기사등록 2022/08/18 15:07:55

문화관광·복지·소통 등 군정방침 공약 점검

사업 타당성 검토 후 실현 가능한 사업 추진

[함평=뉴시스] 전남 함평군이 18일 군수 공약이행 평가단 15명을 위촉하고 민선 8기 공약사항 시행계획 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이 18일 군수 공약이행 평가단 15명을 위촉하고 민선 8기 공약사항 시행계획 점검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이행 평가단은 선거 공약 시행계획 수립에 직접 참여하고, 공약 확정 후에는 주기적으로 점검·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병용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관 부서별 공약사업 시행계획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방향과 계획에 대해 토론을 했다.

함평군은 민선 8기 군정 운영을 위해 활력있는 지역경제, 오감만족 문화관광, 함께하는 상생복지,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군정 방침으로 정하고 6대 분야 59개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빛그린산단 자동차 산업 중심지 조성,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함평형 건강관리 지원시스템 구축 등이 손꼽힌다.

함평군은 공약 이행을 위한 사업 타당성을 최종 검토하고,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는 공약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병용 함평군 부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은 함평군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앞으로 군을 이끌어갈 핵심 정책”이라며 “군민의 염원을 반영한 공약사업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