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와일드&로컬푸드축제 판매장 운영 농가 모집

기사등록 2022/07/25 14:36:09
[완주=뉴시스] 강명수 기자 =전북 완주군은 ‘제10회 와일드&로컬푸드축제’에 참여해 판매장을 운영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와일드&로컬푸드축제 포스터. (사진 =완주군 제공) 2022.07.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강명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제10회 와일드&로컬푸드축제’에 참여해 판매장을 운영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다.

이번 축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완주로컬푸드인증’ 또는 ‘친환경인증’ 받은 농산물과 원부재료 50% 이상 지역에서 생산된 가공품 생산 농가가 참여하도록 선정기준을 강화했다.

군은 총 60여개 농가를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3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환경변화에 맞춰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주민공동체들과 함께 준비된다.

축제장 내에서 1회용품 사용 자제, 쓰레기 배출 최소화, 현수막 사용 자제 실천 운동과 목조와 볏짚 등을 사용한 경관 구조물, 업사이클링 조형물 등을 주민들이 직접 제작해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주민들이 공들여 준비한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