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SNS서포터즈 29일까지 공개 모집

기사등록 2022/07/20 09:48:31

20명 1년간 시민기자 역할…군정, 행사, 축제, 관광 등 소식 전달

sns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SNS,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군정 소식을 신속하고 폭넓게 전달하기 위해 29일까지 'SNS 서포터즈' 2기를 공개 모집한다.

20일 횡성군에 따르면 SNS서포터즈는 주요 군정 소식, 행사, 축제, 관광 명소 등을 블로그·SNS를 통해 홍보하고 군민의 시각에서 군정을 알리는 시민 기자단 역할을 수행한다.

대상은 만18세 이상 횡성군 거주자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위촉일부터 1년간 횡성군 SNS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횡성군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블로그에서 공고문,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이메일을 기획감사실 홍보팀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5일 발표할 계획이다.

올해 6월 24일 임기를 마친 25명의 1기 SNS 서포터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횡성군과 함께하는 합동 취재, 개인 SNS·블로그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횡성군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문자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공감·소통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군정 홍보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열정과 감각을 지닌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며 "군민이 통합된 마음으로 희망찬 횡성, 행복한 횡성을 만들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