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제2회 서울 동북권 4개 대학 캠퍼스타운 창업포럼 개최

기사등록 2022/07/18 16:03:07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서울시 동북권 4개 대학 캠퍼스타운 제2회 창업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세종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수연 인턴 기자 = 서울시 동북권 4개 대학 캠퍼스타운 제2회 창업포럼이 지난 14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창업포럼은 광진구 인근 동북권 4개 대학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투자 전문가의 강의 및 컨설팅을 통해 청년 창업의 성공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창업포럼에는 배덕효 세종대 총장을 비롯해 김경호 광진구 구청장, 고민정 광진구 국회의원, 세종대, 건국대, 장로회신학대, 한양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창업포럼의 주제는 ‘캠퍼스타운, 투자의 신을 만나다’로, 행사는 국민의례 및 내외빈 소개, 환영사, 축사, 창업포럼 행사 안내, 기념 촬영, 김진수 투자본부장(KT 인베스트먼트), 이희윤 이사(스파크랩), 김한나 대표(㈜그립컴퍼니)의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4개 대학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홍보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한 캠퍼스타운 사업 성과전시회를 진행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캠퍼스타운 사업은 지난 3년 정도 대학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이용해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도와왔다"며 "대학이 어떻게 하면 학생과 창업자들을 도울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y052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