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블렌디드 교실(온·오프라인 연계 디지털 특화 수업)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교실 수업 지원을 위한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자료'를 7월 중 개발해 오는 9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될 자료는 초등학교 6개 과목(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실과)과 중·고등학교 각각 10개 과목(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정보, 기술가정, 음악, 미술, 체육) 등 학교급과 과목별 자료로 구성됐다.
시교육청은 해당 자료를 부산 지역 초·중·고등학교에 1만부를 보급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에 활용하는 등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교문 학생 농구 경기대회' 개최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산진구 학생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제22회 교문 학생 농구 경기대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9일 오전 9시 30분 제1경기 금성고 대 부산컴퓨터과학고 간의 경기를 시작으로 5일 동안 총 38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1경기에 앞서 김흥백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의 개회 선언 및 시투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부산중앙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시원한 여름, 도서관과 함께!' 운영
부산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30일부터 한 달 동안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 '시원한 여름, 도서관과 함께!'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은 독서를 하며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그림책과 함께 여름아 놀자! ▲ 4차 산업혁명 시대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그림책 펼치go~, 세계여행 go!' ▲만들면서 배우는 과학원리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 ▲증강현실(AR)로 떠나는 지구과학탐사대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