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뒷심 대단하네…'러브다이브' 음악방송 1위 재탈환

기사등록 2022/07/18 10:29:18

10관왕

[서울=뉴시스]아이브. 2022.07.18.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다연 인턴 기자 = 그룹 '아이브(IVE)'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음악방송 정상을 재탈환하며 뒷심을 자랑하고 있다.

18일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전날 방송된 SBS TV '인기가요'에서 '러브 다이브'에서 1위를 차지해 해당 프로그램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최근 컴백한 선배 그룹 위너, 최근 솔로 활동을 병행한 '트와이스' 나연 등을 제치고 달성한 기록이다.

'러브 다이브'는 지난 4월 발표한 곡이다. 아이브는 지난 5월 1일자로 공식활동을 종료했다. 그럼에도 음악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앞서 음악 방송 9관왕을 기록한 아이브는 이날까지 10관왕을 달성했다.

또 '러브 다이브'는 최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에 이어 '러브 다이브'로 해당 플랫폼에서 두 번째 1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한편, 아이브는 공백기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1, 2, 3 아이브(1, 2, 3IVE)'를 선보이고 있다. 또 리더 안유진은 tvN '뿅뿅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 2TV '뮤직뱅크'에서 MC로 활약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llow6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