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소방,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 대원 16명 모집

기사등록 2022/07/13 10:07:15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덕진소방서는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 대원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사진=덕진소방 제공)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덕진소방서는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 대원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 업무를 보조하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소방 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덕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소방 업무 보조를 위해 총 6개 대 144명의 대원이 활동 중이다.

화재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순찰과 화재 예방 캠페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한 소방 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 응급처치(CPR) 및 생활 안전 교육 지원 등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덕진소방서는 의용소방대연합회 활동에 힘을 더하고자 남성의용소방대 7명, 여성의용소방대 2명, 모래내시장전문의용소방대 6명, CPR 전문대 1명 등 총 16명의 신규 대원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전주시 덕진구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만 65세 미만의 주민이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철 서장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든든한 지원이 소방 활동에 큰 힘이 된다"며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자원봉사 조직인 의용소방대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