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시, 놀자숲 관리운영 위탁 계약 체결 등

기사등록 2022/07/11 17:35:48
동두천시 놀자숲 *재판매 및 DB 금지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탑동동 일대에 조성한 놀자숲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주)리더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와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주)리더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홍천 가리산 레포츠파크,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 시설 운영 위탁을 맡고 있는 등 놀자숲과 가장 유사한 시설을 장기간 운영해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선정됐다.

 실제 운영은 동두천시에 별도로 설립되는 법인이 맡을 예정이며, 이로써 동두천시는 관리·감독의 용이성과 운영의 투명성 확보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수탁자는 2022~2025년 3년간 동두천시 조례 및 운영계획에 따라 놀자숲 관리 및 운영을 맡게 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휴장하고 있던 놀자숲을 다시 동두천시를 대표하는 산림 관광 시설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두천시, 제4회 캠프보산 플리마켓 16일 개최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16일 보산역 관광특구 내 전철 교각 하부에서 ‘제4회 캠프보산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무농도예’ 등 13개 공방이 함께 참여한다.    

 디자인 아트빌리지 공방제품 판매, 길버리 버스킹 공연, 월드푸드 스트리트 등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며 유·무료 공예체험 및 캠프보산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보산 플리마켓은 지난 4월부터 개최를 시작하여 오는 10월까지 8월을 제외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동일한 장소에서 운영된다. 

◇동두천시, 2022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연중 지원

 동두천시보건소는 진단과 치료가 어려운 희귀질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매년 확대하여 연중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은 사업 지침 개정에 따라 대상질환이 기존 1100개에서 무홍채증, 심방부속물의 이성질현상 등이 추가된 1147개로 확대됐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은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가구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을 만족하는 건강보험가입자 혹은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의료급여수급권자를 지원하는 저소득층 지원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해당 질환에 따라 요양급여 본인부담금, 보조기기구입비, 간병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절차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희귀질환 산정특례 등록 후 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서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031-860-3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