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인천교육청, 가천대·경인교육대와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2/07/11 14:36:12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와 경인교육대학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은 지역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운영 예산 지원 및 학교 밖 교육활동 강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학생중심의 미래형 교육인 인천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 등이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학점 인정으로 학교의 경계가 지역사회로 확장되는 것을 공고히 하고 그 기반을 마련하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또 가천대학교 메티컬캠퍼스와 경인교육대학교가 교육청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첨단기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학, 지자체,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조리실무사 150명 공개채용

인천시교육청은 8월 말 정년퇴직 및 의원면직 등으로 결원 충원이 시급한 조리실무사(학교 급식실 근무) 15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인천에 거주하면 응시할 수 있으며, 먼거리 전보 고충을 감안해 인천 시내, 영종지역, 강화군, 영흥면, 연평면, 백령면으로 채용지역을 구분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현장 접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오는 14~18일까지 온라인(교육감소속근로자정보나눔터)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시험으로 응시자 간 공정한 경쟁과 평등한 기회 부여를 위해 직무 기반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8월 24일에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3개월의 수습기간과 수습평가를 거친 후 정년(만 60세)까지 근무하게 된다.

◇인천시교육청, 교육회복 위한 여름방학 집중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교육결손을 해소하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교육회복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은 정상등교 이후 처음 맞이하는 방학으로 교육회복을 위한 골든타임이다. 특히 학생들의 학습 결손, 심리·정서, 사회성의 3대 분야에 대한 회복이 필요한 시기로 인천교육역량을 집중한다.

교육지원청, 도서관, 직속기관이 참여해 학습 결손, 몸과 마음 회복, 사회성 향상 분야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있으며 학생과 가정에서 교육회복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 현재 신청이 마감된 프로그램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