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고여정 기자 = 대구시 중구는 '인싸 대구 중구! 학생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 중구를 널리 알리고 중구를 주제로 한 개성있고 참신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 접수 기간은 8월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다.
주제는 중구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 등이며 영상은 30초에서 3분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중구는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6명 등 총 13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중구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중구, 반열당역 메트로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대구시 중구는 반월당역 메트로센터 만남의 광장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의 서류발급 편의성 증진 등 고객 만족 민원 서비스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디스플레이 기능이 강화됐다.
운영시간은 24시간이며 주민등록등·초본 등 102종의 민원서류를 신분증 없이 발급 받을 수 있다.
중구는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외에도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대구동산병원 등 총 1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ud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