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 시, 오는 8월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등

기사등록 2022/06/30 16:33:37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이나 그 외의 장소에서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 대상이며, 동물의 소유자나 소유자의 주소, 연락처, 등록대상 동물의 사망, 분실, 되찾은 경우에도 이를 신고해야 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운영은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소유자의 변경사항에 대해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시민에게 과태료 부과를 면제해 소유자가 자발적으로 동물등록을 신고하도록 하고자 시행한다.

 시는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미등록자와 정보변경 미신고자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동물등록이나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반려견 놀이터 등 반려동물 관련 시설 출입이 제한된다.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양성평등 테마 특강 ‘한 팀 육아, 아빠 육아!’ 수강생 모집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오는 7월 1일부터 ‘한 팀 육아, 아빠 육아!’ 양성평등 테마 특강에 참여할 수강생 총 100명을 모집한다.

 ‘한 팀 육아, 아빠 육아!’는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로 활동하고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박현규 작가가 총 2회에 걸쳐 무료강연을 진행한다.

 박현규 작가는 ‘하유아빠의 아이주도 이유식’, ‘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 ‘아이를 크게 키우는 집콕 놀이’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한 아빠 육아 전문 작가이다.

오는 7월 16일에는 ‘평등한 아빠 육아, 그리고 유아식’을 주제로 부부 팀워크 맞추기, 유아식 만드는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23일에는 ‘아이를 크게 키우는 놀이 육아’를 주제로 놀이에 개입하는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 확장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부모와 예비부모로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주차별 각 5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ojlake)를 참고하거나 옥정호수도서관(031-8082-7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