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입법부문 수상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남구갑)이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2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사회적가치입법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는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 공로를 평가하여 매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을 열고 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1일 열린 2022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인 고성삼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사회적가치입법, 소비자친화의정, 소비자친화경영 등 9개 부문에 대한 시상을 이어갔다.
이채익 의원은 21대 전반기 국회에서 코로나19로 타격이 컸던 소상공인에 대한 각종 지원 방안을 담은 '소상공인보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국회 통과)한 바 있다.
또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문화, 예술, 체육 업계 지원을 위한 입법활동에 노력해왔다.
이와 같은 공로로 이채익 의원은 이번 2022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사회적가치입법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채익 의원은 “부족한 활동에도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정부와 기업 그리고 소비자 등 각 경제주체의 소통과 교류를 위해 애써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증진과 대내외적 힘든 경제 상황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