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광산구, 지역 기업 대상 정책자금 신청 컨설팅 등

기사등록 2022/06/16 14:14:16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청 전경. (사진 제공 = 광주 광산구)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광주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책 자금 신청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광산구는 이번 상담 과정에서 중소벤처진흥공단 정책자금 담당자를 초청해 중소기업들이 정책자금을 신청할 경우 필요한 실무를 설명하고 관련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추석 전후 3·4분기 정책 자금 신청 때 활용될 수 있도록 신청 절차와 준비 서류 등을 안내한다.

상담은 오는 21일 하남근로자종합복지관 대회의실, 23일 평동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이어진다.

광산구는 지역 기업인과 소상공인 등 참가자 총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광주 광산경찰서는 지난 15일 광산구 월계동 첨단고등학교를 찾아 광산경찰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과 함께 교내 화장실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 광주 광산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광산경찰서, 교내 불법 카메라 점검 활동

광주 광산경찰서는 지난 15일 광산구 월계동 첨단고등학교를 찾아 광산경찰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과 함께 교내 화장실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고 16일 밝혔다.

광산경찰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원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설치한 외부 조직으로, 광산경찰이 선발한 중·고등학생 30여 명으로 이뤄졌다.

전수 조사 결과 해당 학교에서는 불법 카메라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

전수 조사를 마친 광산경찰은 학교·성폭력 예방을 위한 하굣길 캠페인도 벌였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광주 광산소방서는 송정매일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6곳에 '보이는 소화기' 보관함을 교체·설치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사진 = 광주 광산소방서 제공) 2022.06.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광산소방서, 전통시장 내 보이는 소화기 보관함 설치

광주 광산소방서는 송정매일시장 등 지역 내 전통시장 6곳에 '보이는 소화기' 보관함을 교체·설치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광주소방안전본부는 2015년 전통시장 화재 피해 최소화를 위해 보이는 소화기를 곳곳에 설치했다.

광산소방은 설치된 노후 소화기와 보관함을 보수하는 동시에 당시 설치하지 못한 곳에 추가로 소화기를 설치하고 있다.

또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예방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