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코로나19 대응과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등을 통해 비대면 강좌의 효율성이 확대됨에 따라 평생학습사업 부문 영상컨텐츠 학습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영상컨텐츠 강사양성과 편집과정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2년 차 시책으로 추진하는 만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문 강사 등 평생교육에 관련한 다양한 활동가를 모집해 양산만의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작 공유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영상서비스의 강사나 활동가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7월8일까지 양산시 교육체육과(시청 2별관 3층)를 방문하거나 이메일(jaemin71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기초문해,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기타과정 등 6개 분야 총 20명으로 참가자 선정은 7월11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오는 7월13일부터 9월7일까지 양산시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강의법과 교수법 강의 등 총 8회 24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 후 컨텐츠 편집과정 교육과 평생학습 영상서비스 강사나 활동가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평생학습센터(www.yangsan.go.kr/edu)의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