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강당
주간 미션, 전문가 육아강의, 부모상담 등 체험활동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는 11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아빠들의 신나고 즐거운 육아동행을 위한 ‘100인의 부산 아빠단 6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들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임이다.
시는 지난 5월 3~7세 자녀를 둔 부산 거주 초보 아빠들을 대상으로 6기 아빠단 참가자를 모집했다. 자치구(부산진구, 동래구, 북구, 사상구) 육아아빠단 활동자를 제외한 120여 신청자 중 100명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은 6기 아빠단이 처음으로 만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고 동료 아빠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100인의 아빠단 6기 소개 ▲축하인사(5기 아빠단) ▲주요활동 안내 ▲선언문 낭독 ▲현장토크 ▲벌룬매직(풍선아트)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6기 아빠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빠단 운영을 주관하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오는 12월까지 6개월 간의 여정을 떠난다. ▲온·오프라인 주간 미션 수행 ▲전문가 육아강의 ▲육아골든벨 ▲부모상담 ▲아빠랑 체험프로그램(반려식물키우기, 육아골든벨, 아빠랑 전통체험, 아빠단 랜선 노래자랑) 등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