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전남대병원, 강진군청 김왕석 주무관 헌혈증 기증 등

기사등록 2022/06/07 16:26:32
[광주=뉴시스] 전남대학교병원은 강진군청 김왕석(41) 주무관이 헌혈증 100장을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전남대병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은 강진군청 김왕석(41) 주무관이 헌혈증 100장을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김 주무관이 기부한 헌혈증을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김 주무관은 지난 4월, 지난해 2월에 광주전남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에 각각 100장씩 총 200장을 전달했다. 또 지난해 11월 9일에는 소방의 날을 기념해 강진소방서에 119장의 헌혈증을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주무관은 지금까지 총 155회 헌혈에 동참했으며 헌혈증 기부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문화재단 청년작가 작품 오프라인 홍보

광주문화재단은 디어마이광주 등 온라인으로 전시되고 있는 청년 작가의 작품을 지역의 식당 등 오프라인과 연계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작가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는 이날부터 내년 1월 까지 릴레이 방식으로 총 4회 20여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뉴시스] 광주문화재단은 디어마이광주 등 온라인으로 전시되고 있는 청년 작가의 작품을 지역의 식당 등 오프라인과 연계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사진=광주문화재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2월부터 지역의 문화예술 정보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장애인체육회 스포츠체험 버스 운영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8일부터 13일까지 광주시선광학교와 복지관 등에서 장애인스포츠버스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애인스포츠버스는 장애유형과 기능에 따라 체력측정을 할 수 있으며 맞춤형 운동법을 지도해준다.

또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해 스포츠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장소에 따라 찾아가는 운동회, 노인스포츠 체험 등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