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참여 단체 모집 등

기사등록 2022/06/06 08:22:06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2021.01.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가 오는 20일까지 '2022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성의 역량 강화·돌봄 확충, 지역 안전 증진,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모집 분야는 ▲여성가족친화마을 조성 ▲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우리마을 프로젝트 ▲양성평등아카데미 운영 등이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오는 20일까지 서구청 양성평등과를 찾아 신청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구는 7개 단체를 선정해 총 사업비 5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 접수에 앞서 상담을 원하는 단체는 서구청 양성평등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서구, 기후행동 프로젝트 '채식 실천' 캠페인

광주 서구는 주민들의 탄소 중립 생활 동참을 이끌어내고자 '6월 기후행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채식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서구는 월별 기후행동 관련 주제를 설정, 주민들이 각 가정과 학교·회사 등지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교육·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구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환경의 날을 기념해 채식을 독려하기 위한 이미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구청 등에서 회의나 각종 행사를 열 경우 '세상을 바꾸는 식생활, 채식'을 주제로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배포한다. 영상 기반 SNS인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서도 요리 영상을 게재, 참여를 유도한다.

서구 마을네트워크 '이락'과 함께 '나만의 채식 밥상' 이벤트도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