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 대방초등학교는 3일 3학년·5학년을 대상으로 사천시 콩지은 농장에서 고추장과 쌈장을 만들어보는 전통 식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고추장 주재료인 고춧가루, 메줏가루, 매실청을 저울로 계량하고, 매콤달콤한 고추장을 만들었다.
또, 간장과 된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메주가 담긴 항아리 속을 관찰해보면서 노란 된장 맛과 맑은 간장 맛을 경험해보고 신기해 했다.
학생들은 된장을 이용해 두부, 견과류, 양파, 마늘을 섞어서 맛있는 쌈장을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 학생은 '처음엔 고추장이 될 것 같지 않았는데 색깔이 너무 예쁜 고추장이 되어 신기했다'고 했고, 또다른 학생은 '쌈장에 오이나 당근을 찍어 먹으면 맛있겠다"며 즐거워했다.
이날 학생들이 만든 고추장은 학교 장독에 잘 보관해 발효를 거쳐 학생들의 건강한 먹거리로 사용한다.
◇창원대학교 ‘2022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 열어
국립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국제학생회(4기 회장 권민주) 주관으로 '2022년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12개 국가 유학생 90여 명과 국제학생회 학생들은 6개 팀으로 나눠, 축구, 피구, 미션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경기를 했고, 유학생 뮤직콘서트, 한국 문화와 교내 주요 정보를 알릴 수 있는 OX퀴즈 등을 통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특히, 정보통신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몽골 먀그마르 델게르마(Myagmar Delgermaa)의 몽골 전통 악기 연주와 베트남 유학생 팜 탄 하(PHAN THANH HA, 한국어학당)의 K-POP 댄스 공연은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행사 영상은 창원대학교 국제학생회(CWNU ISC) 유튜브와 창원대학교 공식 유튜브(창창대로) 채널에 탑재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