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동정책참여단에 역사·전통문화 소개

기사등록 2022/05/29 17:12:23
[전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9일 전주향교와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을 상대로 역사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체험기회를 선물했다.(사진=전주시 제공).2022.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9일 전주향교와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아동정책 제안을 담당하는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을 상대로 역사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정책참여단 아동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전주의 역사와 문화적 우수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아동들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경기전과 오목대를 돌아보며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전주향교 탐방과 유복체험, 합죽선 사군자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체험이 아이들에게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질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아동정책참여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8~13세 아동 100명으로 구성된 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은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