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선 "생활밀착형 공약…계양구민 삶의 질 향상 시킬 것"

기사등록 2022/05/24 17:31:16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가 23일 오후 인천 계양구 계산역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3. dy0121@newsis.com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가 “계양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생활밀착형 공약을 마련, 반드시 실천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24일 윤형선 후보가 보도자료를 통해 “미취학 아동을 둔 부모의 생활을 보다 여유롭게 만들 베이비시터 및 아동 간병인 등 미취학 아동 부모 공약에 이어 엄마가 행복한 계양을 만들기 위해 계양 맘 센터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지자체와 연계해 1000만 원 이상으로 출산 장려금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특히 장애인과 취약 구민에 대한 공약을 마련했다.

윤 후보는 “어르신 공공근로수당의 현실화를 위해 10만원 이상으로 인상하겠다고 약속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 공약”이라면서 “장애인 종합복지관 건립과 보훈 수당의 인상 역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계양구민 생활밀착형 실천 공약으로 ▲임학역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매립지도로 장기사거리 지하화 ▲계산시장 주변 유흥가 업종 전환 ▲동양동 문화체육 다목적센터 건립 ▲계양 광역소각장 저지 등 계양구민 숙원 사업 전개를 공약화했다.

윤형선 후보는 “초저출생 및 고령화 시대인데 이는 출산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야 하는 정책을 펼쳐야 한다”며 “이 같은 맥락에서 생활밀착형 공약을 마련하게 됐으며 이 공약 역시 시대적 사명이므로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