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2/05/19 11:19:38

제주관광공사, 이달 20~30일 신청 접수

[서귀포=뉴시스] 우장호 기자 = 비교적 맑은 날씨를 보인 15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을 찾은 관광객들이 송악산 둘레길을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2.05.15.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도내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인 '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공사와 제주청년센터 간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팬데믹으로 바뀐 일상 속에서 변화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공감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속가능한 제주 여행을 선도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일상 회복 속 제주 즐기기'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는 공사 운영하는 제주관광 온라인 플랫폼인 비짓제주 누리집 내 테마 여행 콘텐츠로 소개될 예정이다.

공사는 접수된 참가 신청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10인(팀, 글·사진 2인 이내 구성)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3개월간 교류 프로그램과 역량 강화 교육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www.i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