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동아윈드오케스트라 20일 정기연주회 등

기사등록 2022/05/16 17:40:49
[부산=뉴시스] 부산 서구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사진=동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아대 음악학과는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부산 서구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동아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윈드오케스트라는 동아대 음악학과 관악·타악 전공 학생들로 이뤄진 연주단체로, 이번 공연은 재학생과 교직원, 부산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정기연주회다.

◇대한기계학회 18~20일 부경대서 춘계학술대회 개최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부문 2022년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18~20일 부산 남구 부경대 미래관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국 37개 대학 및 기관에서 160여 명의 연구자, 학생 등이 참가해 1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부산=뉴시스] 부산 남구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계학술대회는 마이크로·나노공학부문 수석부회장 부경대 신동윤 교수를 조직위원장으로 18일 이사회와 산학연 기술교류회, 19일 기조강연, 초청강연, 구두 발표, 포스터 발표에 이어 20일 초청강연, 구두 발표, 포스터 발표, 폐회식 및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롯데 자이언츠, 17~19일 홈경기서 유니세프 시리즈 진행

롯데 자이언츠는 11년째 이어지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진행되는 홈 3연전을 유니세프 시리즈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선수단은 유니세프 유니폼을 착용한 채 경기에 나서며, 입장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한다. 또 메타버스'G-UNIVERSE' 내에 마련된 티볼 그라운드에서는 '유니세프 QUIZ'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산=뉴시스] 롯데 자이언츠는 11년째 이어지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진행되는 홈 3연전을 유니세프 시리즈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자이언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협약을 기념하는 뜻 깊은 시구·시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17일에는 3대 가족 후원자인 강준우 어린이와 유니세프 부산 어린이봉사단 조보민 어린이가 각각 시구와 시타를 담당하며 18일에는 한국연예인야구협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오만석과 유니세프 정기후원자인 박민우 어린이가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 19일에는 한국연예인야구협회 소속 배우인 김명수가 시구를 유니세프 부산 어린이봉사단 이수진 어린이가 시타한다.

롯데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2011년부터 사회공헌 협력사업을 진행하면서 약 9억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