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화물차 내비 가입자 5만명 넘어…길 안내 2억㎞↑

기사등록 2022/05/13 09:52:19

티맵, 소형화물차 프로필 등록시 모바일 상품권 주는 이벤트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의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5만명을 돌파했다.

티맵은 13일 티맵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가입자 수가 5만2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화물차주가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으로 목적지를 설정한 후 도로 위를 주행한 거리는 2억㎞를 넘어섰다.

이는 티맵에서 기본차량 설정을 경차나 승용차가 아닌 화물차로 등록한 유저 수 기준이다.

티맵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은 전국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길안내 서비스다.

화물차 높이·중량제한에 따라 안전운행이 가능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고, 주행이 불가한 도로는 피해가는 기능을 갖췄다.

기존 티맵 회원이라면 간편한 프로필 등록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MOD 담당은 "티맵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은 지난 20년 간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성과물"이라며 "주로 장거리를 운행하는 화물차주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양질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맵은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의 가파른 이용자 증가세에 힘입어 서울용달협회와 '소형화물차 전용 프로필 추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서울용달협회 회원이 티맵에서 소형화물차 프로필을 등록하면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5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