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수원서 김동연과 첫 중앙선대위 회의

기사등록 2022/05/13 06:30:00

박남춘과 소상공인·자영업자 간담회도

오후부터는 출마한 계양구 일정 소화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지난 12일 오전 인천 남동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재명 총괄선거대책 위원장이 기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05.12. dy0121@newsis.com
[서울=뉴시스]여동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 13일 첫 중앙선대위 회의를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와 함께 진행한다.

이 고문은 이날 경기 수원의 김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제1차 중앙선대위 회의를 연다.

경기도가 오는 6·1지방선거의 격전지로 손꼽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선대위 출범 이후 첫 공개 선대위 회의를 통해 김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고문은 선대위 회의 이후 인천 부평구로 이동해 인천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 피해지원 관련 민생간담회를 가진다. 간담회에는 현 인천시장인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와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도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이 고문이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인천 계양구로 이동해 디딤보호작업장과 상복개천을 찾아 시민들과 만난다.

저녁에는 주말을 즐기기 위한 인파가 몰리는 금요일 저녁을 노리고 계양문화원 달빛가득 축제를 찾을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