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 재활승마 강습생·자원봉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2/05/12 08:17:49
재활승마 강습생 및 자원봉사자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12일부터 2022년 2차 재활승마 강습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승마를 통해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도모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에서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매년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의 재활승마 프로그램은 장애가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을 보유한 만 6세~30세, 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인 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이들에게 강습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이전에 부경본부 재활승마 강습 수강 이력이 있는 신청자는 신규 강습생이 미달될 경우에만 선정한다.

21일 오전 10시까지 선착순으로 6명을 모집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의 모집공고를 따라 강습신청서와 서약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사본, (기승 가능 여부에 대한) 의사소견서 사본 각 1부를 이메일(healing_busan@kra.co.kr)로 제출해야 한다.

강습대상자 확정 공지는 22일 오후 2시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강습기간은 28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주 1회, 총 6회 운영 예정이다.

강습반은 2인 1반으로 구성되고 1인 1마리의 말이 배정된다. 강습생들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 및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경남동부보훈지청장, 가정의 달 맞아  재가복지대상자 위문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도 모집한다. 재활승마 강습 시 안전한 강습을 위해 강습생을 보조하고 강습운영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총 12명을 모집하며 활동 완료자는 VMS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마찬가지로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이메일(healing_busan@kra.c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재활승마 강습생·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 또는 한국마사회 부산경주자원관리부(월화 휴무)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동부보훈지청장, 가정의 달 맞아 재가복지대상자 위문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박현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령의 재가복지대상자를 위문했다고 12일 밝혔다.    

박현숙 지청장은 창원시 진해구에 거주하는 재가복지대상자의 댁을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고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대상자 댁을 방문해 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보훈섬김이를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