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은 농업회사법인 (주)함양산양삼(안의면 소재)에서 함양농식품 26만 달러 미국 LA로 수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4개업체에서 생산한 우수 농식품 23여개 품목이 미국LA에 위치한 함양군 페이스샵인 ‘인산힐링(대표 안젤라 오)’으로 수출했다.
수출업체는 ▲㈜함양산양삼 ▲인산죽염㈜ ▲천령식품 ▲채연가 등이다.
한편 지난달 27일부터 1일까지 인산힐링 ‘안젤라 오’대표가 함양군을 방문해 5일간 관내 수출 업체를 둘러보면서 미국 수출 활성화, 신규 제품 발굴을 위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함양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신고센터 운영
함양소방서는 화재나 재난상황 발생시 소방시설의 정확한 작동과 인명의 신속한 대피를 위하여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약칭:소방시설법) 상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이 설치·유지하여야 하는 소방시설이나 건축법 제49조에 따른 피난시설, 방화구획 등의 효용을 해하는 행위(소방시설 고장 방치·차단·폐쇄, 비상구 폐쇄·훼손, 계단 물건 적치 등)에 대해서 신고를 할 수 있다.
신고서에 증빙자료를 첨부해 방문·우편·팩스 등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조례의 요건에 적합할 경우 예산의 범위에서 신고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한다.
포상금은 최초 신고시 5만원(현금 또는 온누리상품권), 같은 신고인이 2회 이상 신고 시 소화기 등 5만원에 상당하는 소화기구를 월 최대 30만원, 연300만원 이내에서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