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 '공간음향' K팝 플레이리스트 공개…"콘서트장 같은 몰입감"

기사등록 2022/05/09 09:45:27 최종수정 2022/05/10 17:17:44

BTS·싸이 등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 선봬

돌비 애트모스 기술 적용…모든 방향서 음악 소리 들린다

애플 뮤직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K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를 9일 공개했다. (사진=애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애플이 자사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애플 뮤직'을 통해 공간 음향이 적용된 보다 강렬한 K-Pop(K팝) 음원을 선보인다.

애플 뮤직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K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를 9일 공개했다. 애플 뮤직 최초로 K팝 공간 음향 곡으로만 구성된 이 플레이리스트는 BTS·세븐틴·싸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공간 음향으로 특별히 제작한 곡들을 전 세계 팬들에게 소개한다.

애플 뮤직의 공간 음향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돼 보다 생생하고 새로운 차원의 음악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애플에 따르면 돌비 애트모스는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믹싱해 사운드가 모든 방향과 위쪽에서 들릴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몰입형 오디오 환경을 제공해준다.

애플 뮤직 구독자라면 누구나 아이폰·아이패드·맥·애플TV 앱 등에서 헤드폰을 통해 수천곡의 공간 음향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 에어팟과 H1 또는 W1 칩을 갖춘 비츠 헤드폰, 최신 버전의 아이폰·아이패드·맥 내장 스피커로 애플 뮤직 음악을 감상할 경우엔 자동으로 돌비 애트모스 트랙이 재생된다.

실제로 애플 뮤직의 공간 음향은 이용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기준 애플 뮤직의 전 세계 '오늘의 Top 100' 차트의 상위 10곡 중 73%가 공간 음향으로 제공되고 있고, Top 100 차트 전체곡으로 넓혀도 66%에 공간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애플은 "이번 플레이리스트로 전 세계 애플 뮤직의 구독자들은 강렬하고 밝고 활기찬 K팝 특유의 사운드를 한 차원 높아진 사운드로 더욱 손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공간 음향은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팝 콘서트장 한 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몰입형 청취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에 공개한 '공간 음향으로 듣기: K-Pop' 플레이리스트는 애플 뮤직의 'The A-List: K-Pop', 'K-Pop Chill' 등과 함께 K팝 대표 플레이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