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 선정 등

기사등록 2022/05/06 17:05:24
포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은 청소년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이슈 결정권(사안에 대한 투표)을 행사할 수 있는, 민주적 참여 과정에 뜻을 두고 있는 사업으로 12개 지자체를 선발해 국비 300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의 주제로 청소년 회의체와 정책자문단을 구성하고 의제 발굴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책 공모전, 토론, 투표 활동, 명예기관장 선출 등 청소년 정책제안과 실천으로 이어지는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향후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 등으로 청소년의 주체적이고 실제적 참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관내 청소년은 누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5월부터 회의체 회원을 모집해 11월까지 전문 자문단 구성·운영, 의제 설정 및 실천 활동 등을 추진한다.

◇포천시, 재택치료 취약가정 물품키트 지원

경기 포천시는 포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코로나19 재택치료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키트 500개를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15명 회원들이 참여해 진행했으며, 지난 3월에 이어 포천시 시민들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한 성금으로 제작했다.

이날 만든 물품키트는 격리치료 중인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