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 출시…"겉바속촉에 퐁당"

기사등록 2022/05/04 15:36:52

MZ세대 인기요리 홍콩 '비풍당'에서 착안

새우와 마늘 향 어우러진 후레이크 특징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bhc치킨이 뿌링클 인기를 이어갈 올해 역대급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출시하고,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한다.

치퐁당이라는 이름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풍당 새우(다진 마늘과 빵가루를 튀겨 새우튀김 위에 뿌린 홍콩 요리)'에서 착안했다. '치킨에 퐁당 빠지다'라는 의미로 이렇게 명명했다.

치퐁당은 신선육의 부드러움과 후라이드의 바삭함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한 독특한 후라이드 식감을 더해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의 참맛을 맛볼 수 있다. 제품 유형도 한 마리와 윙(날개), 콤보(날개, 다리), 스틱(다리) 등 4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다른 메뉴와의 활용성도 눈에 띈다.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떡볶이, 쌀밥, 볶음면 등 후레이크를 토핑으로 활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밥에 곁들이면 양념이 아닌 후레이크가 버무려진 신개념 '치밥'이 완성된다.

bhc치킨은 새로운 사이드 메뉴인 ‘분모자 로제 떡볶이'도 함께 출시했다.

이 떡볶이는 카사바(탄수화물이 풍부한 열대지방 작물) 전분과 감자 전분이 들어간 국내산 분모자만 사용해 더 탄력 있는 식감이 강점이다. 토마토 소스에 우유 크림, 치즈 등을 더한 로제 소스가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끌어올렸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링클이 시즈닝으로 메뉴 다변화를 꾀했던 것처럼 치퐁당은 이색 후레이크를 활용해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매출을 견인할 핵심 메뉴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