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서귀포시 ‘꿈찾자 진로 직업 체험’ 운영 등

기사등록 2022/04/29 14:40:53
[제주=뉴시스] 지난해 생물종다양성연구소에서 진행된 서귀포시 ‘꿈찾자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 모습. (사진=서귀포시 제공) 2022.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 서귀포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2년 꿈찾자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5월부터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꿈찾자 진로 직업 체험’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민·관 협력기관을 방문, 직업 현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이를 위해 소방서와 제주도개발공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국립기상과학원, 넥슨컴퓨터박물관, 서귀포 스타이업베이 등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16개소를 체험처로 발굴했다.

시는 오는 10월까지 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급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신청 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별빛누리공원 어린이날 ‘별빛달빛 축제’

제주시는 별빛누리공원에서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2022년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체험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빛누리공원 태양계 광장에서 진행된다.

에어로켓, 에어글라이더, 태양계 팔찌, 바구니 카네이션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꾸미고 조립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4D영상관과 천체투영실 등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기상이 맑으면 천체관측실에서 오후 8시 이후부터 달과 봄철 별자리 관측을 할 수 있다.

◇제주한우 직거래 할인판매 행사

제주시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전국한우협회 제주시지회 주관으로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제주 한우 직거래 할인판매 및 숯불구이’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주요 판매 품목은 안심, 등심, 채끝, 사태, 한우불고기 등 13종이다. 한우 24마리 분으로 품목별 최소 33%에서 최대 63%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장에서 바로 한우를 숯불에 구워먹을 수 있도록 탁자가 설치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제주한우 소비 활성에 동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