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오프라인 책으로 보세요

기사등록 2022/04/29 15:42:38


[남원=뉴시스]이학권 기자 = 전북 남원시는 지역의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우수제품 안내서를 발간했다.

식품, 음료, 화장품, 목공예, 생활용품, 금속, 플라스틱, 전자·전기제품, 가구 및 기계 관련 제품 등을 분야별로 수록했다.

업체별 브랜드 소개와 인증사항, 제품 설명 및 구매처와 구매방법을 담았으며 제조업체 현황, 지역상품 온라인 쇼핑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모바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업체별 홍보영상과 구매 QR코드도 수록됐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업체별 홍보영상(영상 보유업체에 한함)을 볼 수 있고 해당 업체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돼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책 표지에는 온라인 홍보서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관내 중소기업 제품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안내서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내 읍면동과 주요 관광지에 비치하고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관내 교육기관과 기업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책자 발간 및 홍보를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시를 포함한 공공기관이 함께 적극적인 수요자가 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관내 중소기업이 활력을 되찾는 데에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un-055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