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천안시의원들 "박상돈 시장 지지합니다"

기사등록 2022/04/26 13:25:40

"박상돈 시장, 시의회 존중과 협치"

도병수 국힘 예비후보 반발 "경선에 찬물"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충남 천안시의원들이 26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2022.04.26. 007new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충남 천안시의원 9명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현 박상돈 천안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권오중·이교희 등 천안시의원 7명은 26일 오전 천안시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상돈 시장의 재선 도전을 적극 지지한다. 박상돈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취임해 여소야대의 불리한 상황에도 의회를 존중하고 협치를 해왔다"고 밝혔다. 

김행금, 이준용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은 개인 사정으로 회견에 불참했지만 뜻을 같이했다.

이들은 "박 시장은 2년이라는 짧은 임기에도 17년 만에 수도권 전철-시내버스 환승, 천안역사 증개축 사업재개, 668개 기업 유치, 부성역 신설, 빵빵데이 축제 개최 등 교통·경제·문화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수많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도시 천안을 위해 인수위 방문, 장관 내정자 면담을 통해 GTX-C노선 천안 연장과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천안지역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해제 건의 등 시민의 염원을 실현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안의 도시브랜드 평판은 2020년 34위에서 지난 4월 기준 6위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고용률 전국 2위, 실업률 전국 최저 등 결과로 증명하는 시정 성과를 이룩했다"며 "박상돈 시장과 민선 7기를 함께해온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은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무한한 신뢰를 갖게 돼 재선 도전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도병수 국민의힘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26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04.26. 007new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이날 천안시장 후보경선에 참여하는 국민의힘 도병수 예비후보는 시의원들의 기자회견에 앞서 "시의원들의 현역 시장에 대한 지지선언이 공정하게 진행돼야 할 지방선거를 해치는 공정한 경선에 찬물을 끼얹는 일"이라며 반발했다.

도 예비후보는 "중앙선관위에 문제를 제기하고 지역 시민단체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시민단체들과 유권자 단체에 이 사실을 알리고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