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상상미리보기'' 밀양 사전홍보관 개관

기사등록 2022/04/21 14:16:43

7월8일~30일,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와 함께 열려

사전홍보관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자르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21일 해천공연장에서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상상미리보기 사전홍보관 개관식을 하고 본격적인 연극제 준비에 돌입했다.

개관식은 '연극, 그 해맑은 상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월8일부터 30일까지 아리랑아트센터와 시가지 일원에서 열리는 연극제는 밀양의 첫 출발을 알리고 대한민국연극박물관 유치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개관식 참석자들은 대한민국연극제를 축하하는 거리행진을 시작으로 타악기 퍼포먼스팀인 ‘라퍼커션’의 공연, 테이프 컷팅, 사전홍보관 관람 등을 함께했다.

사전홍보관은 해천공원 옆에서 오는 6월 말까지 운영된다. 대한민국연극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대 연극제의 포스터, 팸플릿, 공연 사진과 소품, 의상, 무대, 연출노트 등 연극을 이뤘던 다양한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작품 아트마켓 플랫폼과 전국 연극단체의 굿즈 판매 아트스토어도 운영된다. 새로운 미래를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우리동네 문화를 통한 2차 창작 활성화를 연구하는 프로그램들도 운영될 예정이다.

사전홍보관 개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뿐만 아니라 상상 그 찬란한 '본선경연,' 상상 그 이상의 '네트워킹 페스티벌,' 상상 그 감성의 '명품단막 희곡전,' '단막희곡 공모전,' 상상 그 상상의 '프린지 페스티벌,' 상상 그 비상의 '포럼,' 상상 그 세상의 '전시,' 상상 그 일상의 '경남연극,' 상상 그 해맑은 '가족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연극제는 밀양 아리나(옛 밀양연극촌) 공연장과 청소년수련관 공연장 리모델링, 주차시설 확보, 커뮤니티 공간 조성 등 각종 인프라를 구축했다.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와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 홈페이지(http://www.ktf365.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16개 시·도 대표가 모두 참여하는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에서 연극이 한자리에서 만나 지역 간의 거리를 좁히고, 연극인들 간에는 물론 시민들과도 함께 마음을 나누고 더욱 가까워지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나아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