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소식]손오공, '옥토넛 육지수호 대작전' 전 세계 첫 출시 등

기사등록 2022/04/20 15:42:43
[서울=뉴시스] 옥토넛 신규 탐험선 테라. (사진=손오공 제공) 2022.04.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0일 중소기업계 소식.

▲손오공은 '바다 탐험대 옥토넛'(옥토넛) 글로벌 공식 완구 제작사 무스토이즈(Moose Toys)와 국내 독점계약을 맺고 '바다 탐험대 옥토넛: 육지수호 대작전(육지수호 대작전)' 신제품을 세계 시장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손오공은 육지수호 대작전에 등장하는 신규 탐험선 '테라'를 공식 출시에 앞서 총 1000개 한정으로 일부 물량을 사전 공수했다.

▲코웨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단 창단을 추진한다. 서울시청 소속의 휠체어농구단을 전원 승계하는 방식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임찬규 단장을 중심으로 전 국가대표 출신 오동석 선수, 국내 휠체어농구 유망주 윤석훈 선수와 코치진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단 전원을 코웨이 직원으로 채용했다.

▲한우자산플랫폼 뱅카우는 송아지 펀딩 기간을 줄인 뱅카우 쇼트트랙 상품을 다시 선보인다. 제2차 뱅카우 쇼트트랙 상품은 역대 한우 송아지 펀딩의 지분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형태다. 펀딩에 참여한 상품 구매자들이 중도해지를 하면서 발생한 여분을 다루는 만큼 수익실현까지 필요한 기간이 단축된다. 22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두시간마다 약 40두(1200만원 상당)의 송아지가 소개된다.

▲크린토피아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창업 설명회를 21일 속초를 시작으로 전국 7개 도시에서 연다. 속초를 시작으로 28일에는 서울, 시흥, 춘천, 대구, 부산 등 5개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30일은 광주에서 열린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장소와 시간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공지능(AI) 활용 미디어 번역 전문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퓨처플레이로부터 단독투자를 받았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미디어에 특화된 새로운 인공지능 기계 번역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수많은 미디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1타 강사와 함께 제작한 통합형 봉투 모의고사 '2022 공단기 프리미엄 모의고사'를 출간했다.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필수 5과목을 묶은 3회차 모의고사와 정답과 해설, OMR 카드가 포함돼 있다.

▲알레르망은 배우 송중기를 '알레르망 스핑크스'와 '알레르망'의 모델로 발탁했다. 알레르망 스핑크스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와 알레르망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알레르망 스핑크스 TV 광고는 20일부터 송출된다.

▲기업 맞춤 모바일 쿠폰 플랫폼 센드비는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플랫폼 전반에 신규 기능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발송 테스트 기능이 추가됐고 전자계산서 발행 기능이 개선됐다. 모든 상품의 섬네일에 견적서 출력, 바로 주문, 장바구니 담기 페이지 접속 아이콘이 추가됐다. 상품 추천 카테고리에 발송 목적별 테마가 신설됐다.

▲블루앤트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브랜드 올라케어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에서 서비스 디자인(헬스케어·웰니스)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아펠가모가 운영하는 홈파티 딜리버리 서비스 아펠가모 앳 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메박스 플라워 세트를 출시한다.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에서 맛볼 수 있던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들의 고품격 시그니처 요리들을 '아펠가모 앳 홈'을 통해 가정에서 만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아이트로닉스는 2024년까지 한국도로공사의 '지능형교통체계(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 용역'을 27억원에 수주했다. 이 사업은 ITS 성능평가의 효율적 시행을 위해 성능·정확도 평가와 확인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분류하기 위해 시행된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는 설립 7주년을 맞아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 퍼블리 박소령 대표는 창립 기념 행사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해 네트워킹부터 학습·채용 등에 이르기까지 커리어 성장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직장인들의 모든 커리어 여정을 함께하는 커리어 토탈 플랫폼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CDRI(화장품 데이터 연구소)는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인증 절차를 인증 자동화 플랫폼(CERTICOS)을 통해 유럽의 화장품 수출·유통에 필수적인 유럽 CPNP 취득기간을 10일까지 단축했다. 유럽 CPNP는 유럽에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에 적용되는 시스템ㅣ다. EU(유럽연합)차원의 화장품 등록 포털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마이다스인와 AI 기반 일자리 매칭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세부내용은 중소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매칭 활성화, AI역량검사를 기반으로 하는 전용채용관 구축,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양 기관 플랫폼의 적극적인 홍보 협력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