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체험형 여행 이벤트 '옥자 미션투어' 진행

기사등록 2022/04/15 11:40:22

5월 8일까지 참여…미션 수행 인증 1인 3만원 여행경비 지원

옥천군 '옥자 미션투어'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옥천군은 15일 관광객들이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체험형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옥천군은 내달 8일까지 '옥자 10 시리즈' 중 ‘먹자, 보자, 사자’ 3가지 주제로 ‘옥자 미션투어’ 이벤트를 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국 각지 잠재적 관광객 유치를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참여 대상은 옥천을 여행하고 싶은 관외 거주자로 2~4인 이내 팀을 꾸려 일주일 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먹자’의 경우 옥천의 대표 먹거리인 생선국수, 올갱이국밥, 지용밥상 등을 맛보면 된다. ‘보자’는 정지용 생가(문학관), 수생식물학습원, 대청호 등 관광 명소를 방문하면 된다. ‘사자’는 로컬푸드 직매장이나 전통 시장에서 지역 특산물인 묘목, 참옻, 깻잎 등을 구매하면 된다.

참가자는 여행 당일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 이상 참여해 결제(구매) 영수증과 단체 인증샷 등을 후기와 함께 블로그, SNS에 게시하면 된다.

군은 여행 수기를 올린 관광객을 대상으로 1인당 3만 원(최대 4인)을 여행경비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총 400명으로 참여자를 한정한다. 선착순 100명은 미니 캐리어 파우치도 준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문화관광 코너(https://www.oc.go.kr/tour/index.do)를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