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당신을 잇다'…울산 중구, 도서관 주간행사 풍성

기사등록 2022/04/13 10:51:49

도서관 8곳에서 다양한 문화특강·공연 진행

울산 중구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가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권역별 도서관 8곳에서 다양한 문화 특강과 공연을 개최한다.

13일 중구에 따르면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제58회 도서관 주관 행사는 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기간 약숫골 도서관에서는 ▲지역 독립서점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취향에 맞는 도서도 추천받을 수 있는 ‘꿈꾸는 대로 사는 책방지기’ ▲코로나시대 이후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심도 있게 들여다보는‘꼭 알아야 할 포스트 코로나시대’ ▲문해력 교육의 중요성 및 학습 방법을 알아보는‘삶의 질을 올리는 문해력’ 강좌 등이 운영된다.

또 마술 공연, 멋글씨(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체험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이 밖에 함월·태화루·옥골샘·단장골·외솔·우정·학성도서관에서는 세계 책의 날 기념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도서 대출 권수 확대 행사 등이 열린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은 울산 중구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junggu.ulsan.kr)을 참고하거나 약숫골도서관(☎052-290-41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