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단행본(로크미디어)으로 출간됐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2019년 6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되던 웹툰이다. 작가 이해날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탄탄한 스토리와 흡인력 있는 전개, 대한민국의 정·재계를 반영한 듯 한 현실성으로 300만이 넘는 뷰 수를 기록했다.
연재 종료 후에도 드라마 제작 요청이 쇄도해 8일부터 방송되는 동명 SBS TV 금토드라마로도 제작됐다. 지난달에는 이해날 작가의 원작 소설도 소장판으로 새로 출간됐다.
출판사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웹소설, 웹툰, 드라마 등 선호하는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독자들에게는 각각의 작품이 가진 매력을 비교해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작품은 '열혈 검사'로 불리는 주인공 '김희우'가 대한민국 정치판 거물 '조태섭'의 비리를 추적하는 이야기다.
이 작품에서 주인공을 중심으로 각 권마다 새로운 사건과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더 풍성해지고, 전생에서의 인연과 주변 인물들의 숨겨진 사연이 드러나면서 반전을 거듭한다.
이 작품은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소재임에도 만화라는 매체적 특성을 활용했다. 폭력성과 선정성을 배제하고 웃음 수위를 조율해내며 원작의 재미를 살리는 동시에, 속도감 넘치는 전개와 박진감을 배가시켰다.
특히 취조실에서 벌어지는 인물들 간 기 싸움과 심리전, 법정에서 증거와 진술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진실 공방, 불법을 자행하는 폭력 조직 소탕을 위한 위장 작전, 조태섭 수하들과의 대결 등이 명장면으로 꼽힌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