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장애이해 온라인 도전 골든벨 다함께 즐겨요"

기사등록 2022/04/07 06:20:52

오는 8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

온라인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 장애인복지관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 장애이해 온라인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퀴즈대회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퀴즈대회는 지속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유튜브와 온라인 퀴즈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퀴즈대회 참가자들은 각 가정에서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을 시청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는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밀양시 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예상문제 60문제를 풀어보고 참여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8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고 있다.

추정숙 관장은 "코로나의 지속적 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집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좋은 의미의 행사이니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퀴즈대회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밀양시 장애인복지관 공식 유튜브 채널 ‘밀장복 숲TV’에서 지역 주민 누구나 퀴즈대회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