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 아산탕정지구 지원시설 5-4블록에 지식산업센터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가 분양 예정이다.
5일 분양사에 따르면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에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7만3894㎡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617호실, 근린생활시설 15호실 등 총 632호실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주변으로 업무지구가 형성됐고,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바로 앞에 있어 삼성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10만여명 대규모 산업단지와 탕정2신도시 조성 등 탄탄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갖췄다는 것이 분양사의 설명이다.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KTX와 수서고속철도(SRT)가 정차하는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과 가깝다. 당진~천안고속도로 탕정IC(2022년 개통 예정)와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분양사에 따르면 '더 콜럼버스 아산탕정 2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시스템(일부 제외), 최고 6m의 높은 층고, 대용량 화물용 엘리베이터 등이 적용돼 물류 운송이 수월하며 사무실 바로 앞까지 운송 가능하다.
주거시설과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수에 산정되지 않으며, 전매제한 등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롭다.
분양관계자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금액의 최대 80~90%까지 대출과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며 "특화된 설계, 최적의 업무환경 등 규모, 상품, 입지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완판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