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확진자 수가 감소세에 들어선 가운데 지역 병·의원을 통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개편된 정부 방역·의료체계에 따른 것이다.
오는 11일부터 신속항원검사를 희망하는 시민은 호흡기전담클리닉과 호흡기진료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단 60세 이상,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밀접접촉자와 같은 역학적 관련자 등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기존처럼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PCR 검사를 계속 받을 수 있다.
양주시에서는 유양동 선별진료소와 나리농원 제2임시선별검사소 등 총 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양주시, 2022년 평생학습관 제2기 수강생 모집
경기 양주시는 오는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평생학습관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2기 과정은 양주시민과 관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총 44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비대면 강의를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덕계학습관은 취·창업, 자격증, 외국어 과정을 백석학습관은 정보화 교육과 문화예술과정, 옥정평생학습관은 인문교양 과정, 율정평생학습관은 수묵일러스트와 바느질 퀼트 등 총 4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덕계학습관에서 일상 속 풍경 어반스케치, 감성 손글씨 수묵갤리그라피, 초등미술지도사, DSLR 순간의 시선을 담다 등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9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과정별로 주 1~2회, 2~3시간씩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ang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무료에서 3만원까지이고 재료비는 별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031-8082-7396~7399)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