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서귀포시 연근해어선 장비 선진화 추진 등

기사등록 2022/04/04 11:28:13
【서귀포=뉴시스】서귀포시청사 전경. (사진=뉴시스DB)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도 서귀포시는 올해 친환경에너지 절감 장비 보급 및 어선사고예방 시스템 구축에 총 2억7200만원을 투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연근해어선 39척에 대한 유류 절감장비와 전기·소방·통신 등의 안전설비를 지원한다.

친환경에너지 절감 장비 보급은 LED 집어등과 같은 에너지(유류) 절감형 장비 보급과 사용연수가 오래되고 탄소배출이 많은 저효율 노후기관을 교체해주는 것이다.

어선사고예방 시스템 구축은 연군해어선 35척에 5000만원을 들여 초단파대무선전화, 자동소화시스템, 구명조끼, 선박자동입출항 단말기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3억8000만원을 들여 연근해어선 45척에 LED 집어등 및 고효율 기관 대체와 안전장비를 지원했다.

◇하우스 화재 등 재난방지 시스템 지원 추가 접수

서귀포시는 비닐하우스 화재 및 고운 피해 예방을 위한 재난방지 시스템 지원 사업을 추가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총 2억1000만원을 들여 재난방지시스템 196대가 지원된다. 지원은 농가당 1대로, 보조율은 60%(66만원)다.

추가 접수는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서 한다. 하우스 면적이 1000㎡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소농, 여성농, 청년농, 고령농을 우선 지원하고 재해 피해를 입었지만 보상 받지 못 한 농가에 대해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1분기 시정홍보 최우수 문화예술과·남원읍·서홍동

서귀포시는 '2022년 시정홍보 1분기 우수부서 및 시정홍보 MVP'를 선정, 4일 발표했다.

1분기 시정홍보 최우수부서는 문화예술과(과장 강경택), 남원읍(읍장 오성한), 서홍동(동장 진은숙)이다. 우수부서는 주민복지과(과장 양문종), 장려 부서는 생활환경과(과장 나의웅)다.

시정홍보 MVP는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팀장 오영란), 서귀포예술의전당 행정지원팀(팀장 김흥자)이 선정됐다.

김태엽 시장은 이날 직원회의에 앞서 우수부서에 대해 상패와 시상금을 전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