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이전공공기관 10곳 합동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22/04/04 09:59:56

유튜브, 줌(Zoom) 통한 라이브 채용설명, 대면 모의면접

남부발전, 주택금융공사, 예탁결제원, 해양수산개발원 등 10곳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국토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누리집(부산혁신도시채용설명회.kr) 내 유튜브와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설명회에는 남부발전, 주택금융공사, 예탁결제원, 해양수산개발원 등 부산 소재 공공기관 10곳이 참여해 ▲라이브 채용설명회 ▲공공기관 채용전략특강 ▲신규채용자 취업 성공사례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 다만 모의면접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제 면접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면 모의면접은 12일, 13일 양일간 오후 3시~5시 부산진구 소재 부산청년두드림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기관별 채용 관련 궁금한 점은 오는 10일까지 누리집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공공기관 채용전략특강은 줌(Zoom)을 통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강사가 ‘NCS 채용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특강 사전접수는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오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신규채용자 취업 성공사례 인터뷰 등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