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국토부-서울시, 도심 주택공급 실행 TF 구성"

기사등록 2022/04/01 15:06:22

尹 공약 '250만호' 공급 위한 사업 계획 마련

역세권 첫 집 주택, 청년원가 주택 등 추진

[서울=뉴시스] 인수위사진기자단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오전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에서 외부 일정 참석차 나서고 있다. 2022.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종희 김승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도심 주택공급 실행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부동산 TF 액션플랜으로 국토부와 서울시가 도심 주택공급 실행 TF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원 수석부대변인은 "수요가 있는 곳에 신속한 주택공급 이행하는 것이 목표"라며 "지난달 30일 부동산 TF에서 나온 의견을 실행하는 1호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토부는 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고 서울시는 인허가 등 신속한 절차를 이행하기 때문에 두 기관이 TF를 마련했다"며 "윤 당선인 공약으로 발표된 250만호 공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 사업계획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도심 주택공급 실행 TF는 ▲역세권 첫 집 주택 ▲청년원가주택 ▲수요가 높은 서울시내 주택공급 로드맵 마련 ▲선도사업 대상지 발굴 및 사업계획 수립 등을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2papers@newsis.com, ks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