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의 유명 꽃길…꽃구경도 하고, 이벤트도 즐기자!
시가 선정한 9개의 유명 꽃길은 4월 벚꽃이 한창인 삼랑진읍 안태벚꽃길, 5월 하얀 쌀밥을 닮아 이름 붙여진 이팝꽃이 잘 어우러지는 부북면 위양지, 5월 낙동강이 만들어 놓은 반월습지 주변으로 왕복 5㎞의 붉은 꽃 양귀비길 초동면 연가길, 5월 오색 빛깔 찬란한 상동면 장미꽃 길, 7~8월 7만4000㎡가 청아함으로 가득차는 부북면 가산 연꽃단지 등이다.
또 9월 산외면 기회송림 강변따라 만발하는 해바라기 꽃단지, 10월 자전거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밀양강 상남제방 8.9㎞ 구간에 조성된 상남면 가우라꽃 길, 10월 가을을 알리는 하남 명품십리길의 구절초와 메밀 꽃단지, 10월 봄 꽃 양귀비에서 옷을 갈아입은 초동면 코스모스 연가길 등이다.
시는 이 9개 꽃길마다 안심 관광지 홍보와 이벤트 진행을 위한 찾아가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
먼저 시는 오는 2일 삼랑진읍 안태공원 일원에서 벚꽃 나들이에 나선 상춘객을 대상으로 관광안내소를 개소한다. 꽃길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접하고 갈 수 있도록 '밀양구경 꽃구경 식후경 영수증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밀양의 음식점에서 1만원 이상 식사한 영수증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응모방법은 관광안내소에 비치한 이벤트함에 직접 영수증을 넣거나 인스타그램 '밀양여행'을 통한 온라인 인증방법을 마련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밀양 사랑 네 컷' 사진 이벤트도 마련했다. 당일 관내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관광안내소에 제시하면 무료 스티커사진 기계를 이용해 밀양에서의 인생 사진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꽃길 밀양, 인생 샷 인증사진 공유 이벤트'로 정해진 기간 내 시 홈페이지나 밀양여행 인스타그램을 통해 밀양의 꽃길, 맛집 등 여행사진을 응모하면 매회 30명을 선정해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밀양의 특색 있는 8가지 대표 음식을 홍보하고, 참여자가 직접 룰렛을 돌리는 재미와 경품까지 받아갈 수 있는 '밀양에서 뭐 먹지?' 향토음식 룰렛 이벤트도 마련했다.
관광객들의 밀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밀양 관광 홍보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밀양여행 계정을 팔로우하고 힐링 꽃길, 향토 음식과 관련된 퀴즈맞히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모든 이벤트는 내·외부 관광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공직선거법에 따라 밀양시민은 경품 지급에서 제외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