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석학 강연 듣자…EBS '그레이트 마인즈' 웹서비스

기사등록 2022/02/21 08:56:44

22일 PC·모바일 웹서비스 열어

처음 한 달 무료 구독 서비스도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오는 22일 전 세계 교양인을 위한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 되겠다는 목표로 PC와 모바일 웹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그레이트 마인즈'는 세계적 명성이 있는 석학들의 깊이 있는 지식을 들을 수 있는 강연 사이트로, 작년 연말부터 두 달 간 오픈 베타 시범 서비스를 했다. 해당 기간 노벨 경제학상에 빛나는 폴 크루그먼의 '코로나 이후의 세계 경제', 하버드 케네디 스쿨 석좌교수 조지프 나이의 '누가 리더인가' 강연을 포함해 7명(총 36편)의 세계적 석학의 동영상 강연을 서비스했다.

'그레이트 마인즈'는 첫 한 달은 무료 구독 이벤트를 한다. 22일부터 첫 1개월 간 멤버십에 가입하면 월 9.99달러에 해당하는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 '그레이트 마인즈' 웹사이트에 서비스 리뷰를 남기면 무료 구독권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또 정식 오픈 후부터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 자막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화질 영상, 내려받기 가능한 강의 자료 워크북도 지원한다.

김명중 EBS 사장은 "앞으로 글로벌 리더, 베스트셀러 저자 등 지속적으로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출연자를 섭외하겠다"며 "경제·경영·에너지·환경·교육과 같은 주제와 더불어 문화·예술·요리 등 실용 분야까지 전 세계 마스터의 강연을 '더그레이트마인즈닷컴'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