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시, 효율적 지방보조금 관리 온라인 위탁교육 등

기사등록 2022/02/07 07:54:48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는 7일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방보조금 관리를 위해 2022년 지방보조금제도 및 감사사례 교육을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민간보조사업자 및 공무원 등 총 403명으로 올해 처음으로  민간보조사업자가 교육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방보조금제도의 소개, 보조금 관리운영, 주요감사 지적 사례 등으로 약 1시간 동안 이뤄진다. 

교육 이수 편의를 위해 모바일 교육도 함께 하는 등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울산시는 공공재정의 잘못된 집행과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울산도서관, 독서취약계층 무료택배서비스 확대 운영

울산도서관은 도서관을 방문하기 힘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도서를  희망 장소까지 택배로 배달해주는 독서취약계층 무료택배서비스를 8일부터 확대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까지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생후 12개월 이하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시행됐으나 이번 확대 운영에 따라 자녀가 3명 이상이면서 만 8세 미만 자녀를 둔 다자녀 보호자가 추가된다.

서비스는 울산도서관 정회원 등록 후 구비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도서관 누리집 무료택배서비스 신청란에 게시글을 작성해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울산도서관 누리집 로그인 후 도서를 검색해 보관함에 담은 후 신청을 하면 1인 5권 이내로 택배 배달기간을 포함해 30일간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울산도서관(229-6989)으로 문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