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우리의 영화' 광주청소년영화 상영회 등

기사등록 2021/12/17 17:14:10
[광주=뉴시스] 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18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화를 소개하는 '광주청소년영화 공동체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광주영화영상인연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오는 18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화를 소개하는 '광주청소년영화 공동체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의 영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매곡초등학교, 동명고등학교,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광주청소년영화제작단 동그라미, 별별학교, 지혜학교, 래미학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시네마테크,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등 9개의 단체의 영화 23편을 상영한다.

영화는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본 사회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됐다.

광주청소년영화 공동체 상영회는 2021년도 영화진흥위원회 지역영화 네트워크 허브 지원사업으로 기획됐다.

◇광주관광재단 '야광행 시즌 3' 운영

광주관광재단은 온라인 게임과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야광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야광행은 '야간관광'을 주제로 관광객이 직접 모바일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비대면 체험관광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를 돌아다니며 주요 상징물과 GPS, 증강현실(AR) 등을 결합한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뉴시스] 광주관광재단은 온라인 게임과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야광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광주관광재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야광행 시즌 3'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야외전시 '감각정원-밤이 내리면, 빛이 오르고'와 연계한 미션이 추가됐으며 플레이 시간도 늘었다. 야광행에 참여자는 오는 26일까지 200명을 모집한다.

◇빛고을광주 테니스스포츠클럽 학교연계형 공모 선정

광주시체육회는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사업 공모를 통해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에는 연간 8000만원씩 5년 동안 총 4억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빛고을 광주 테니스클럽은 염주테니스장에 거점시설을 두고 비영리 사단법인을 설립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학교체육의 한계를 벗어나 체육꿈나무 연계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